오늘은 윈도우 11을 MAC OS 처럼 디자인을 변경해주는 프로그램 MyDockFinder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MyDockFinder는 macOS의 Dock과 유사한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환경에서도 macOS의 깔끔하고 직관적인 Dock을 사용할 수 있어 디자인적인 만족감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MyDockFinder 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MyDockFinder 다운로드 및 실행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MyDockFinder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생성된 폴더를 "내 PC - 로컬 디스크(C:)" 에 복사 붙여넣기 해줍니다.
3 MyDockFinder 폴더 안에 들어있는 Mydock.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4 Windows 보안 팝업창이 드는데 "허용" 버튼을 클릭 합니다.
5 매우 간단하게 MAC OS에서 사용하는 상단바와 Dock이 화면에 생성 됩니다.
MyDockFinder 한글 설정 방법
1 Dock의 빈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Preferences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General 메뉴에서 Display language 항목에 "English"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여러 언어가 나오는데 한국어를 선택 합니다.
4 "일부 설정을 적용하려면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Dock 빈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프로그램 다시 시작 메뉴를 클릭하면 MyDockFinder 프로그램이 재시작되며 한글설정이 완료 됩니다.
MyDockFinder 부팅 시 재시작 설정
1 MyDockFinder 설정 화면의 전역 설정에서 "부팅 시 자동 실행" 항목의 "서비스" 옵션을 클릭 합니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창이 뜨면 "예"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이제 시스템을 재부팅 해도 자동으로 MyDockFinder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MAC OS 바탕화면 설정
1 MyDockFinder 프로그램으로 MAC OS DOCK과 상단바가 생성이 되었지만 바탕화면이 윈도우라서 MAC OS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데요!! 그래서 MAC OS 배경화면으로 변경을 하시면 좀 더 그럴싸한 느낌의 MAC OS 테마가 적용 됩니다.
2 MyDockFinder 폴더 안에 Wallpaper 폴더에 들어가보시면 MAC OS 바탕화면 이미지 파일이 한 개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바탕 화면 배경으로 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꽤나 그럴싸 하게 MAC OS 디자인으로 윈도우11을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MyDockFinder의 설정 창에 DOCK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많은 옵션들이 있으니까 하나씩 수정해보면서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