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배터리 잔량 숫자 퍼센트 표시 방법


윈도우 11에서는 기본적으로 배터리 잔량이 아이콘으로만 표시되어 불편함이 있는데,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배터리 잔량을 %로 확인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기본 배터리 아이콘 모습


물론 베터리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숫자로 표시된 퍼센테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우스를 올려놓아야만 숫자로 표시 되기 때문에 좀 번거롭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배터리 상태 툴팁: 80% 사용 가능, 스마트 충전 표시


그래서 오늘은 Percentage 라는 작고 가벼운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 표시줄에 배터리 퍼센트를 숫자로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ercentage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다운로드 및 실행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Percentage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를 조금 내려보면 percentage.exe라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됩니다. 설치 과정 없이 더블 클릭만 하면 실행 가능한 파일이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퍼센티지 앱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


3 다운로드한 percentage.exe 파일을 바탕화면에서 더블 클릭해 실행합니다. 그 다음 작업 표시줄의 숨겨진 아이콘(화살표)을 클릭하면 "80%" 같은 숫자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percentage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라는 뜻 입니다.

GitHub 페이지에서 percentage.exe 파일 다운로드


배터리 퍼센트 아이콘 항상 보이게 설정

1 화면 하단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percentage.exe 실행 후 트레이 아이콘에서 숫자 표시됨


2 설정 창에서 아래로 내려 "기타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항목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 진입 모습


3트레이 아이콘에 표시간으한 프로그램 목록 중에서 percentage 앱을 찾아서 "켬" 으로 설정해 주면 작업 표시줄에 항상 숫자 배터리가 보이게 됩니다.

기타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 메뉴 진입


4윈도우 다크 모드 환경에서는 더욱 깔끔하게 퍼센트가 표시되며 항상 숫자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percentage 앱을 항상 표시되도록 켜는 설정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 설정 방법

1 Win + R 단축키를 누르면 실행 팝업창이 뜨는데 입력칸에 Shell:Startup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크모드 환경에서도 80%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보이는 모습


2 그러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열리는데 percentage 프로그램을 복사해서 붙여넣어 줍니다.



3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 할 대마다 자동으로 실행돼 배터리 퍼센트가 항상 표시 됩니다.

shell:startup 명령어로 자동 실행 폴더 여는 실행창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댓글 쓰기

0 댓글